한국소비자원에서 10개 브랜드의 바디로션을 시험·평가하여 결과를 공개한 보도자료가 있어서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하려고 한다.
※ 이 포스팅의 내용 및 이미지는 정책 브리핑 및 한국소비자원 보도자료를 참조하였음을 명확히 한다.
한국 소비자원, 바디로션 10개 제품 시험·평가 결과 공개
보습력 차이나지만 사용감은 비슷, 100mL 당 가격차 최대 2.5배
한국소비자원에서 10개 브랜드의 바디로션을 시험·평가한 결과, 보습력은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었으나 사용감은 차이가 크지 않았다. 또한, 중금속, 보존제 등은 안전기준을 충족하였으며, 제품 100mL 당 가격은 최대 2.5배 정도 차이가 있었다.라고 2023년 12월 20일 결과를 공개하였다.
◈ 한국소비자원 10개 브랜드 시험평가 대상 상품
◈ 한국소비자원 10개 브랜드 바디로션 시험·평가 결과
※ 바디로션 전 제품은 사용 후 피부 수분함유량이 사용 전보다 증가.
≫ 사용 전 후 수분함유량의 변화 값으로 보습력을 평가한 결과, 제품 간 차이가 있었고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아모레퍼시픽), 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밀크(아모레퍼시픽) 2개 제품이 사용 후 피부 수분함유량이 가장 증가해 상대적으로 매우 우수했다.
≫ 사용감 평과 결과, 대체로 발림성, 흡수력, 촉촉함은 높고 끈적임이 많지 않았다. 바디로션의 사용감을 5점 척도로 설문 평가한 결과, 제품 간 차이는 크지 않았으며 시험 대상 제품 중 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밀크(아모레퍼시픽)가 고르게 펴 발라지는 정도인 발림성이 4.2점, 촉촉함이 4.0점으로 가장 높게 평가됐다.
≫ 흡수력에서는 더페이스샵 아보카도 바디 로션(LG생활건강), 바세린 인텐시브 케어 드라이 스킨 리페어 로션(유니레버코리아), 온 더바디 아이리스 너리싱 바디로션(LG생활건강), 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밀크(아모레퍼시픽) 4개 제품이 3.8점으로 흡수되는 정도가 상대적으로 빠른 것으로 평가됐다.
≫ 끈적임은 전 제품이 보통 수준이었으며, 그중 니베아 인텐시브 바디로션(바이어스도로프 코리아), 바세린 인텐시브 케어 드라이 스킨 리페어 로션(유니레버코리아), 해피바스 정말 촉촉한 바디밀크(아모레퍼시픽) 3개 제품이 2.9점으로 끈적임이 가장 적었다.
≫ 중금속·보존제에 대한 안정성과 용기 내구성은 전 제품이 기준을 충족하였다. 중금속은 시험 대상 전 제품에서 검출되지 않았고, 바디로션에 사용을 금지하는 IPBC 등 화장품 안전기준에 규정된 보존제 12개 성분에 기준에 적합하였다.
≫ 제품에 사용된 알레르기 유발성분의 표시 여부 및 표시용량과 내용량 간의 일치 여부를 확인한 결과, 전 제품이 기준에 적합하였으며, 화장품법에서 정한 필수 표시사항의 표시 여부도 전 제품이 해당 기준을 충족하였다.
≫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은 1개 제품만이 재활용 우수 등급을 충족하였다.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은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갈더마코리아) 1개 제품이 '재활용 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나머지 제품은 재활용 보통 이하 등급이었다.
≫ 가격은 제품에 따라 최대 2.5배 차이가 났다. 제품 가격은 100 mL(g) 기준으로 비교한 결과, 온 더바디 아이리스 너리싱 바디로션(LG생활건강)이 3,225 원으로 가장 쌌고, 더 바디샵 센티드 화이트 머스크 바디 로션(비에스케이코퍼레이션)이 8,000 원으로 가장 비쌌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상 겨울철 필수품 바디로션 10개 상품 비교, 보습력 최고 상품 추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친다. 다음 포스팅도 알차고 유익한 할인 상품 정보를 가지고 찾아올 예정이니 기대 바란다!